경기남부 성범죄연구센터

본문 바로가기

초기대응의 중요성

성범죄의 특성상 다른 물적 증거가 없는 경우가 많고, 피해자 및 가해자의 진술이 기소여부 및 유·무죄 판단에
매우 중요함을 고려할 때, 최초 진술 시부터 전문변호사의 조력이 절실합니다.

 

성범죄자로 억울하게 몰린 사람들도 적지 않고, 일단 범죄자로 몰리게 되면 당사자는 물론 주변 가족에게까지 고통과 사회적 활동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게 됩니다.

 

그런 경우 피의자는 침착하게 대처해야 하며 절대로 불안한 마음에 섣부른 사과를 하면 안 됩니다.

이러한 행위가 나중에 결정적 불리한 증거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경찰이나 검찰은 수사단계에서 당일 만남이 성사된 경위, 성관계를 한 장소에 이른 과정, 성관계 당시 상황, 성관계 후 정황, 그 뒤의 문자메시지, 고소에 이른 경위와 시기 등을 살펴봅니다.

수사 시 진술에서 하지 않아도 될 설명을 하거나 중언부언하는 것은 본인에게 불리하게 작용될 수 있으므로 CCTV, 핸드폰 등 문자메시지, 음성녹음, SNS 등의 객관적인 증거를 수집하고 전문변호사를 동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트명: 경기남부성범죄연구센터 사업자등록번호: 544-37-00466 도로명주소 :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899 세진브론즈빌 202호, 분당선 수원역 13번 출구
TEL 031-251-8760 | FAX 031-251-8761 | Email doktop@naver.com
Copyright ⓒ 법률사무소 파란 (LAW PARAN) / All rights reserved. design by SegiAD.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