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 성범죄연구센터

본문 바로가기

성범죄 피해자 지원

경찰단계

대부분의 피해를 당한 시점에서 경찰에 신고하여 사건이 접수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법률전문가에 의한 고소장 작성을 통해 경찰이 정확하게 피해사실에 맞는 법률을 적용하고 기소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조력합니다. 또한 진술과정에서 피해자와 동석하고 경찰 단계에서부터 추가적인 의견서를 제출하여 피해자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검찰단계

CCTV등의 객관적 자료를 확보하여 피해자 진술의 신빙성을 담보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고, 피해자의 현재 상태를 의견서로 제출하여 피고인에 대한 양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조력합니다. 피해자에 대한 증인신문이 이루어질 경우, 증인신문과정을 도와 피고인의 유죄를 이끌어냅니다. 또한, 합의가 이루어지는 경우 피고인측과의 협상을 통해, 합의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피고인에 대한 민사소송을 제기하여 범죄 피해에 대한 최대한의 금전적 배상을 받을 수 있도록 조력합니다.

검찰 불복단계

검찰이 피의자에 대하여 불기소 처분을 내릴 경우, 이에 대하여 항고장 및 항고이유서를 제출하여 공소제기를 이끌어 내도록 조력하고 있습니다.

재판단계

CCTV등의 객관적 자료를 확보하여 피해자 진술의 신빙성을 담보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고, 피해자의 현재 상태를 의견서로 제출하여 피고인에 대한 양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조력합니다. 피해자에 대한 증인신문이 이루어질 경우, 증인신문과정을 도와 피고인의 유죄를 이끌어냅니다.
또한, 합의가 이루어지는 경우 피고인측과의 협상을 통해, 합의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피고인에 대한 민사소송을 제기하여 범죄 피해에 대한 최대한의 금전적 배상을 받을 수 있도록 조력합니다.

사이트명: 경기남부성범죄연구센터 사업자등록번호: 544-37-00466 도로명주소 :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899 세진브론즈빌 202호, 분당선 수원역 13번 출구
TEL 031-251-8760 | FAX 031-251-8761 | Email doktop@naver.com
Copyright ⓒ 법률사무소 파란 (LAW PARAN) / All rights reserved. design by SegiAD. (admin)